학과안내

경영학과

경영학과
  • T.041-850-8430
  • E.hak218@kongju.ac.kr
  •  
홈페이지 바로가기

학과 소개

경영학과에서는 인사·조직, 생산, 마케팅, 재무 등의 기본적인 경영기능과 이러한 지식을 기반으로 국제화‧정보화 사회에 부응할 수 있는 국제경영, 경영정보, 회계 등의 경영에 관한 학문을 심층적으로 다루며 다양한 분야의 인접학문에 대한 이론과 실무적 지식도 폭넓게 다루고 있다.

폭넓은 현실 적용가능성으로 인해 경영학과 졸업생은 그 어느 학과보다 다양한 사회 분야에 진출할 수 있는 이점을 가진다. 주요 세부전공별로 살펴보면 재무 및 회계분야에서는 재학 중에 혹은 졸업 후 금융자산관리사, 공인회계사, 세무사, 감정평가사, 보험계리인, 증권상담사, 금융직, 세무직 공무원 등의 자격증 취득 및 취업이 가능하고, 경영정보, 마케팅, 국제경영 분야에서는 국제적 경영마인드를 갖춘 기획 및 마케팅 전문가, 무역가, 경영정보 관리자로서 관련분야에 진출할 수 있다. 또한 조직 및 생산 분야에서는 인적자원, 생산자원 그리고 기술자원의 관리자로서 현대기업 내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.

저희 경영학과는 국제화 정보화 시대에 적합한 유능한 현장적응형 경영인재 양성이라는 교육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세 가지 교육전략을 점진적으로 수행해 오고 있습니다.

첫째, 공주대 경영학과는 경영학 교육을 위한 건실한 기초교육에 터 잡은 경영사례중심의 현장적응형 교육을 추구합니다. 급변하는 기업환경은 경영학을 배우는 학생들로 하여금 범과학적인 지식을 요구하고, 이를 위해선 경영학 교육을 위한 건실한 기초교육 및 실제 기업분석 및 의사결정의 복잡다기한 현실을 다루는 사례중심의 수업이 필수적이기 때문입니다.

둘째, 공주대 경영학과는 의사소통능력을 중시하는 교육을 추구합니다. 국제화된 기업 환경은 외국어 구사력 및 이에 터 잡은 다문화적 유연성을 가진 인재를 요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.

셋째, 공주대 경영학과는 디지털 교육환경에 의한 교육을 추구합니다. 디지털 교육환경은 보다 효율적이고 창의적인 강의 컨텐츠 개발 및 제공을 가능하게 하여 예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수준 높은 강의를 가능하게 하기 때문입니다.